‘제13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문경에서 개최
상태바
‘제13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문경에서 개최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2.07.2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산악인 고미명 기리며 남녀 주니어 및 남녀 유스 A·B·C로 나눠 리드경기와 스피드, 볼더링 경기로 진행
‘제13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포스터 (사진=대한산악연맹)
‘제13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포스터 (사진=대한산악연맹)

경북 문경 국제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에서 오는 30일 31일 이틀간 ‘제13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개최하여 2022년도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를 선발한다. 

남녀 주니어 및 남녀 유스 A·B·C로 나눠 리드경기(남녀주니어, 유스 A·B·C)와 스피드, 볼더링 경기(남녀주니어, 유스 A·B)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2009년 낭가파르바트 등정 후 하산도중 불의의 사고로 숨진 여성 산악인 고미영의 도전정신을 기리는 대회다.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인 서채현, 이도현 등을 배출한 이 대회는 스포츠클라이밍 유망주를 발굴하는 상징성 있는 대회로, 2010년부터 코오롱스포츠의 후원으로 올해 13년째 지속되고 있다.

대회 첫날인 30일에는 여자주니어, 유스 A·B·C 리드 경기와 스피드 경기 그리고 남자주니어, 유스 A·B·C 볼더링 및 스피드 경기, 31일에는 여자 볼더링 경기와 남자 리드 경기가 펼쳐진다.

대회 상위권 선수들에게는 8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유스선수권대회에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대회는 네이버스포츠 및 대한산악연맹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손중호 대한산악연맹 회장은 "그동안 우수한 스포츠클라이밍 선수들이 이 대회를 통해 배출된 만큼 청소년 선수들을 발굴하고 저변을 확대시킬 수 있는 중요한 대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