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회” ㈜폴리텍아이앤씨와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회” ㈜폴리텍아이앤씨와 업무 협약 체결
  • 김문상기자
  • 승인 2022.07.22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법 제17조에 의하여 에어돔 원단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로 지정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회(와) 스포츠 에어돔 시공회사 ㈜폴리텍아이앤씨의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회. 스포츠 에어돔 시공회사 ㈜폴리텍아이앤씨의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생활스포츠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일환으로 대한생활체육회는 세계 최초 무독성 친환경 스포츠 에어돔 시공 기술을 보유한 주식회사 폴리텍아이앤씨와 7월22일(금)14:00 폴리텍아이앤씨 본사에서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회 김균식 총재와 ㈜폴리텍아이앤씨의 정은하 대표이사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폴리텍아이앤씨는 세계적인 특허를 받은 친환경 고강도 막재인 XPO 를 활용하여 충남 아산에 국내 최초 스포츠에어돔을 시공하면서 에어돔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후 수년간 스포츠에어돔을 시험 운영하면서 쌓은 많은 기술적 자료들을 독자적으로 확보함으로써 해외의 에어돔 회사와 경쟁할 수 있는 수준의 에어돔 시공에 대한 순수 국내 기술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폴리텍아이앤씨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으로부터 국민체육진흥법 제17조에 의하여 에어돔 원단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로 지정 되어 있으며 몇 년 전부터 생활체육인들의 대형 실내 체육 시설에 대한 선호가 증가하고 있지만, 예산 등의 문제로 이러한 공간이 생활체육인들에게는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고 있다.

대한생활체육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 에어돔이 생활 체육인들의 체육공간으로 제공될 경우 이러한 문제가 크게 해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스포츠 에어돔 내에서는 폭염, 우천, 폭설, 혹한기에도 주야간 체육활동이 가능함은 물론이고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한생활체육회는 스포츠 에어돔 공급이 시민의 건강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업무 협약 후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 하고있다
업무 협약 후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 하고있다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회 김균식 총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막재를 생산하는 것만으로도 순탄한 길을 갈 수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어려운 길을 택한 ㈜폴리텍 아이앤씨에 경의를 표하며, 특히 순수 국내 기술이 최초로 적용된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스포츠 에어돔이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라며“스포츠 에어돔을 사용하여 생활체육인들이 날씨에 관계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폴리텍아이앤씨 대표이사는“스포츠 에어돔이 대한민국 생활체육인들에게 쾌적한 실내 스포츠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폴리텍아이앤씨 스포츠 에어돔이 해외 소재와 기술로 만들어진 에어돔과 차별된 두 가지 키워드는 안전과 친환경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대한민국 생활체육인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