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4년 연속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
상태바
이천시, 4년 연속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
  • 안찬 기자
  • 승인 2022.07.1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2회 경기도공예품대전’ 이상길 작가 개인부문 대상 수상
‘제52회 경기도공예품대전’ 개인부문 대상 수상한 이상길 작가
‘제52회 경기도공예품대전’ 개인부문 대상 수상한 이상길 작가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제52회 경기도공예품대전’에서 4년 연속‘최우수’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52회째를 맞이하는 ‘경기도공예품대전’은 대한민국 전통문화의 맥을 잇고, 대한민국 공예산업의 발전 및 판로기반 조성을 위한 공예인들의 축제이자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의 경기지역 예선대회이다.

올해에는 총 28개 시·군에서 474점의 공예품들이 접수되어 우수성을 겨뤘으며, 이천시는 도자분야 43점, 목칠분야 2점, 금속분야 2점, 섬유분야 1점, 기타분야 2점으로 5개 분야에 총 50점의 공예작품을 출품했다.

이 중에서 개인부문 대상을 포함해 총 24명의 이천시 작가들의 공예품이 입선작에 오르며 명품 공예도시로서 이천시의 위상을 재확인하였다. 아울러 지난해 나용환작가(제51회 대상 수상자)에 이어 이상길 작가가 개인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2회 연속 대상 수상자를 이천시에서 배출하게 되었다.

이상길 작가의 대상작 ‘마음담기’는 전통 도자기법을 현대조각과 접목해 별 빛이 펼쳐진 정적인 밤하늘과 마음 속 우주를 담고자 한 작품으로 스테인리스의 선을 원형으로 말아 올리고, 아르곤 용접의 점 기법을 통해 밤하늘의 머나먼 우주와 별빛을 형상화했다.

이 외에도 동상(나용환, 박채영, 조신현)과 장려상(김승용)을 포함하여 특선 6명, 입선 13명의 이천시 작가가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며, 이천시에 4년 연속 단체부문 최우수상이라는 명예로운 타이틀을 안겼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천시의 우수한 공예기술을 전승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경기도공예품대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관내 공예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별도의 선정과정을 거쳐 총 3,000만원 규모의 우수공예품 개발비용을 지원보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관내 공예인들이 경기도공예품대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 장려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경기도공예품대전의 특선 이상의 수상작품은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제52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 경기도 대표 작품으로 출품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