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 동아시안컵 출전 국가대표 명단 발표
상태바
대한축구협회, 동아시안컵 출전 국가대표 명단 발표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2.07.1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우 탈락으로 아쉬움 남기고 대신 손준호 발탁
대한축구협회가 동아시안컵에 출전할 국가대표 명단을 발표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가 동아시안컵에 출전할 국가대표 명단을 발표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는 11일 동아시안컵에 출전한 국가대표 26명 명단을 발표했다.

특히 최근 K리그1(1부)에서 빼어난 활약을 펼치며 대표팀 승선 기대감을 높였던 이승우가 누락돼 실망감을 안겼다.

유럽 생활을 접고, 올해 K리그에 데뷔한 이승우는 K리그 21경기에 출전해 9골 2도움으로 활약 했지만 벤투 감독은 대신 중국 슈퍼리그에서 뛰고 있는 미드필더 손준호(산둥 타이산)로 맴버를 채웠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해외파 선수들은 소속팀의 차출 동의가 있어야 참가할 수 있기 때문에 고영준(포항), 이상민, 강성진(이상 서울), 김주성(김천), 이기혁(수원FC) 등 새얼굴이 많다. 

새로운 소속팀을 찾고 있는 황인범도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고, 해외파로는 손준호와 권경원(감바 오사카)만 선발됐다.

벤투 감독은 협회를 통해 "상대가 어떤 팀이냐, 상대팀 선수가 어떤 수준이냐에 상관없이 우리는 카타르월드컵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생각하고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16일 K리그 경기 이후 20일에 첫 경기를 갖고, 더운 날씨에 8일 동안 3경기를 치르는 만큼 선수들의 체력 회복에 각별히 신경을 쓸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국은 20일 중국과 1차전을 치르고, 아이치현 도요타시의 도요타스타디움에서 24일 홍콩, 27일 일본과 차례로 대결한다. 

한국은 2003년 대회 창설 이후 총 8차례 대회에서 5회 정상에 올랐다. 2015년, 2017년, 2019년에 이어 4회 연속 우승을 노린다. 선수단은 17일 오전 인천공항에 모여 일본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EAFF-E1 챔피언십 참가 남자 국가대표팀 명단(26명)

▲골키퍼 = 조현우(울산 현대), 김동준(제주 유나이티드), 송범근(전북 현대)

▲수비수 = 김영권(울산 현대), 권경원(감바 오사카), 이상민, 윤종규(이상 FC서울), 김주성(김천 상무), 조유민(대전 하나시티즌), 홍철(대구FC), 김진수, 김문환(이상 전북 현대)

▲미드필더 = 권창훈(김천 상무), 황인범(루빈 카잔), 백승호, 송민규, 김진규(이상 전북 현대), 손준호(산둥 타이산), 김동현(강원FC), 엄원상(울산 현대), 나상호, 강성진(이상 FC서울),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이기혁(수원FC)

▲공격수 = 조규성(김천 상무), 조영욱(FC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