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여름특집 문화예술 프로그램’ 준비
상태바
김포문화재단, ‘여름특집 문화예술 프로그램’ 준비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2.07.0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과 전시분야로 구성되며 김포아트홀,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및 야외공연장 등에서 개최
‘여름특집 문화예술 프로그램’  홍보물 (사진=김포문화재단)
‘여름특집 문화예술 프로그램’ 홍보물 (사진=김포문화재단)

김포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9일부터 9월 18일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여름특집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7일 밝혔다.

‘여름특집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공연과 전시분야로 구성되며 김포아트홀,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및 야외공연장, 통진두레문화센터, 작은미술관 보구곶 등 김포시 문화공간에서 진행된다.

먼저 공연분야로는 김포아트홀에서 열리는 <우리엄마 손잡고>와 <스프레이> 가 있다. <우리엄마 손잡고>는 아이와 엄마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음악극으로 8월 18일 11시와 14시에 열리며 관람료는 3만원이다.

<스프레이>는 2019년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아시안 아츠 어워드’ 작품상과 연출상을 수상한 맵핑연극 작품으로, 8월 27일 17시 공연이며 R석 4만원 S석은 2만원에 관람할 수 있다. 맵핑연극은 일반적인 연극과 달리 극중 상황에 맞는 배경 부분이 프로젝션 영상을 통해 계속 바뀌는 것이 특징으로 영상과 다양한 효과로 극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공연이다.

김포아트빌리지 야외공연장에서는 7월 22일과 23일 19시 30분에 한국전쟁 당시 ‘흥남철수작전’ 이야기를 담은 <메러디스 빅토리호의 기적> 갈라 오페라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통진두레문화센터 두레홀 공연장에서는 7월 9일 16시 <김포 명인명무전 ‘7인 7색’>을 무료로 운영하며, 김포를 대표하는 전통예술인 원진주, 안진성 외 5인의 국악공연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작은미술관 보구곶에서는 7월 29일 17시 무료 힐링콘서트 <옥상에서 듣는 여름밤의 재즈콘서트>가 열리며, ‘김준과 재즈1세대 밴드’가 선곡한 9곡의 음악을 해질녘 작은미술관 보구곶 옥상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시분야로는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치유의 빛 ‘The Light of Healing ’>展 8월 13일부터 9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치유의 빛 ‘The Light of Healing ’>展은 디지털 예술과 기술이 접목된 미디어 아트 전시로,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월요일은 휴무이다.

김포문화재단 안상용 대표이사는 “김포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전시와 공연을 관람하며, 문화공간에서도 바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를 했다.”라며 “김포문화재단과 함께 김포시민 모두가 문화예술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문화재단 여름특집 문화예술 공연, 전시와 관련한 상세 정보는 누리집(www.g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