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테니스대회 개최
상태바
익산시,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테니스대회 개최
  • 최병학 기자
  • 승인 2022.07.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실내‧외 총 14면의 코트 등 쾌적한 시설을 갖춘 마동테니스공원 준공에 맞춰 개최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테니스대회 홍보물 (사진=익산시청)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테니스대회 홍보물 (사진=익산시청)

익산시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테니스대회 개최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시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테니스협회, 전북도테니스협회, 익산시테니스협회가 주관하며 익산시에서 후원하는 테니스대회를 마동테니스공원과 중앙체육공원 테니스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올해 실내‧외 총 14면의 코트 등 쾌적한 시설을 갖춘 마동테니스공원이 준공되면서 처음 개최되는 대규모의 테니스대회로 총 4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정규 대회는 7~8일에 열리는 남·여 어르신부 대회에 이어 9~10일에는 개회식, 남·여 일반부 및 지도자부 대회가 각각 예선과 본선 순으로 치러진다.

예선은 각 조별 리그전으로 3복식 경기로 실시되고, 본선은 각 조 1, 2위 팀이 토너먼트 방식을 통해 3복식 2선승제로 치러진다.

전북팀은 지난 2019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테니스대회에서 어르신부 1위, 지도자부 4강, 일반부 4강으로 종합 2위 성적을 낸 바 있다.

테니스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경기를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대한테니스협회TV)과 네이버스포츠를 통해서도 생중계된다.

정헌율 시장은 “최고의 기반시설을 자랑하는 익산 마동테니스공원에서 전국 각지의 테니스 동호인을 모시고 축제의 장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 유치를 계기로 앞으로도 테니스 저변확대를 위한 행정적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은 전국 2만여 생활체육동호인 선수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생활체육대회로서 올해 3년만에 재개되며, 주 개최지 없이 전국 각지에서 종목별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