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청년낙선인 응원행사 진행
상태바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청년낙선인 응원행사 진행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2.06.29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이 청년 정당이 되기 위해 어떤 쇄신방안이 필요한 지 모색
박용진 의원
박용진 의원

박용진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구을)이 더불어민주당에서 이번 지방선거에 낙선한 청년 낙선인들의 멈추지 않는 도전을 응원하고, 민주당이 청년 정당이 되기 위해 어떤 쇄신방안이 필요한 지 모색하는 더불어민주당 청년낙선인 응원행사를 진행한다.

새로운사회의원경제연구모임과 박용진 의원실, 정치플랫폼 포레스트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멈추지 않는 도전: 청년 낙선인 힐링캠프」가 오늘 (28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번 청년 낙선인 힐링캠프에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낙선한 더불어민주당 청년(만 45세 미만) 낙선인 24명이 당사자로 참여하며, 그 외 더불어민주당 박용진(서울 강북구을), 양정숙(비례대표, 무소속) 의원도 함께 자리한다.

행사를 통해 청년 낙선인들이 느꼈던 민주당 공천과정의 애로사항, 경선과정의 공정성 제고를 위해 필요한 부분, 민주당이 청년들을 위한 정당이 되기 위해 어떤 부분이 필요한 지 경청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게 된 박용진 의원은 “정치를 포기하지 않고, 민주당을 포기하지 않은 청년 낙선인이야말로 민주당의 보물”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500명이 넘는 청년을 공천한 것은, 민주당의 혁신과 변화를 위한 매우 의미있는 진전”이라며, “청년들의 멈추지 않는 도전, 그리고 그 도전을 북돋아주고 그들에게 발언권을 주고 기회를 줄 수 있어야 우리 당이 다시 살아나고 변화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행사의 의미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