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샤' 이경선 대표의 꿈은 세계인의 건강에 일조하는 것
상태바
'리프레샤' 이경선 대표의 꿈은 세계인의 건강에 일조하는 것
  • 김성진 기자
  • 승인 2022.06.2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만든 골프화로 세계 시장 점령하겠다”
“좋은 신발이 좋은 곳으로 데러다 준다”는 말처럼 좋은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

이경선 대표의 꿈은 발 건강이 건강의 척도다.

이경선 대표의 꿈은 직원들과 신제품 개발에  토론하고있다
이경선 대표의 꿈은 직원들과 신제품 개발에 토론하고있다

발이 편해야 맘이 편하고 일이 잘 된다는 광고 문구도 있었다. 이처럼 발은 우리의 건강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중요하다. 요즘 대중화 되어 있는 스포츠인 골프, 거기에 발맞춰 최고 품질 골프화를 제작 보급하여 외화를 벌어들이면서 국위선양까지 꿈꾸는 회사가 있다.

골프화 전문 제작 회사 <리프레샤>의 이경선 대표는 특별한 기술력으로 제작한 골프화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 이 대표는 서울 출생으로 대학에서 동시통역을 전공했다. 우연히 혈육의 마케팅을 도와주다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대표를 맡아 어느 때보다 의욕적이고 활기찬 시기를 보내고 있다. 

골프화 전문회사 <리프레샤>는 대한민국 기술특허대상 세종대왕상을 수상했다. 이 대표는 자사의 기술력은 세상에서 유일한 기술이라고 자신 있게 말한다. 그런 기술력을 동원해서 만든 골프화는 이 대표의 미래와 직결되면서 대한민국 희망으로 확장되고 있다. 자신의 회사에서 만든 골프화를 신은 선수들이 PGA나 LPGA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는 꿈은 충분히 실현 가능성이 있다. 특히 토종 한국인이 개발한 가죽으로 Made in Italy에 대한 꿈은 생각만 해도 설렌다. 

세종대왕 특허 대상은 우리나라 최고의 기술자에게 수여하는 상인만큼,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져야만 수상할 수 있다. 어떤 화학자나 과학자도 흉내 낼 수 없는 기술력에 대한 보상이다. 이는 즉 가죽일 때 130조의 가치가 있다면 제품화되었을 때 1300조의 가치가 있다는 말로 축약할 수 있다. 가죽에 대한 원천 기술력을 탐낸 유럽 명품회사들로부터 계약 내지는 콜라보 제의를 받았 지만 우리 고유의 기술로 전 세계를 향한 마케팅을 해 보자는 야심찬 포부를 가졌기에 보이콧했다. 현재는 제품이 미국 아마존에 입점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온라인 사이트에서 판매 중이다.

<리프레샤> 골프화를 착용한 고객으로부터 신발을 착용했을 때 에너지가 발산되는 것을 느꼈다는 사실은 이 대표의 자존심을 한 단계 높이는 일이었다. 고객은 대회에서 우승이라는 결과물을 낳았고 이 대표에게는 자긍심을 선사했다. 이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보급할 계획도 있다. 리프레샤 골프화는 100% 방수와 발수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가죽의 강직성으로 인해 스크래치도 방지된다. 마치 거북이 껍질 같은 단단함이 쉽게 오염되지 않으며 가죽으로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디자인 면에서 심미적인 가치도 있다. 보통은 사람의 발이 신발의 형태에 맞춰가지만 신발이 발을 맞출 만큼 가볍고 착화감이 뛰어나다. 국가대표 선수들이 대회에 나가서도 발의 피로도가 낮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내는 데 유리한 것은 당연하다. 또한 에너지가 발산하니 경기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은 뻔하다. 

이 대표는 골프 선수들이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실력 발휘를 할 때 신을 수 있도록 수출할 예정이며 한국 가죽 기술을 알리는 동시에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다 우리 젊은이들이 수출 시장을 통해 취업도 할 수 있는 일석 삼조의 효과를 노릴 수 있다. 현재 리프레샤에서는 골프화는 물론 스니커즈도 생산하고 있다. 스니커즈 또한 반영구적인 가죽으로 만들어 오염이 안 되고 화려한 색상은 패셔니스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 대표는 이런 좋은 제품으로 세계 프로골퍼들을 겨냥하면서 현재 아마존. 머스트잇. 발란등의 온라인스토어에 출시되어 있으며 연예인 골퍼들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SNS마케팅도 꾸준히 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골프 꿈나무들을 위한 골프화 생산도 개시했으니 조만간 리프레샤 제품 골프화가 푸른 잔디 위해서 제 값을 톡톡히 할 것 같다. 아직 공식적인 매장은 오픈하지 않은 상태지만 곧 팝업스토어를 통해 멋진 자태를 뽐낼 예정이다. 이밖에도 등산을 선호하는 등산 애호가들에게 등산화 보급도 계획 중이다. 

좋은 신발을 신고 많이 걷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지름길이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좋은 신발을 개발하고 제작하고 싶다고 말한다. 발이 모든 건강의 척도인 만큼, 노약자나 아동들이 건강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싶다는 의지도 피력한다. 고급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니 그에 마땅한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야말로 이 대표와 함께 리프레샤의 최후의 목표가 아닐까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