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연극배우! 세종문화회관 시민연극교실 참가자모집
상태바
나도 연극배우! 세종문화회관 시민연극교실 참가자모집
  • 이낙용기자 기자
  • 승인 2022.06.2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14년째 진행하는 '시민연극교실' 참가자 7월 3일까지 모집
2021년 제13기 공연장면 /사진=세종문화회관 제공
2021년 제13기 공연장면 /사진=세종문화회관 제공

세종문화회관은 서울시극단 2022시민연극교실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2022시민 연극교실은 ‘나의 삶, 나의 바람을 무대로!’를 캐치프레이즈로 시민에게 연극 창작 및 실연 기회를 제공해 온 서울시극단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이다. 시민 연극교실 교육과정은 연극 이해부터 무대 실연까지 연극 제작 전 과정을 참여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는 연극에 대한 기본 이해도를 높이고 상상력과 표현력을 기르는 인식을 여는 수업으로 진행되며, 작품 선정과 장면등 자발적 연극 만들어 배우와 스텝으로 참가 하여 작품을 무대에 올리게 된다.

모집 인원은 기초 1개반 15명이며, 수업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총 20주 동안 30회에 걸쳐 진행된다. 시민연극교실은 20세 이상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지만, 전문 연극인이나 관련 전공자 등은 선발에서 제외된다.

서울시극단 시민 연극교실은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년째이며 초창기 시민교실 이수자 중 많은분들이 현재 아마추어 연극단에서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연극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내면 깊숙이 잠재되어 있는 예술성을 발견하고, 예술로 자신을 풀어내는 과정을 거치면서 일상에서 예술도 즐기고,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계기도 만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