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강원도 세계인공지능 바둑대회’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
상태바
‘2022 강원도 세계인공지능 바둑대회’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6.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호주, 프랑스 등 5개국에서 19개 팀 참가
‘2022 강원도 세계인공지능 바둑대회’ 홍보물 (사진=평창군청)
‘2022 강원도 세계인공지능 바둑대회’ 홍보물 (사진=평창군청)

‘2022 강원도 세계인공지능 바둑대회’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평창군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시대를 맞아 평창에서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세계인공지능 바둑대회’는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의 개발 척도를 겨루는 대회로서 한국기원(총재 임채정)이 주최·주관하고 강원도와 평창군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개최국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호주, 프랑스 등 5개국에서 19개 팀이 참가 신청을 하였으며, 18일(토) 스위스리그 3라운드로 진행되는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할 8개 팀을 선발하여 본선 8강과 4강전이 19일, 3판 2선승제의 결승전이 20일 진행되고, 결승전을 포함한 본선 주요 경기는 바둑TV에서 생중계한다.

18일(토) 오후 1시 평창군 용평리조트 드래곤밸리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릴 개막식에는 임채정 한국기원 총재를 비롯해 최문순 강원도지사, 한왕기 평창군수, 임규선 강원도바둑협회장, 신현구 평창군바둑협회장, 김성래 심판위원장 등이 참석해 개막식을 축하한다.

아울러, ‘2022 AI 바둑 대축제’와 우승팀 맞추기 온라인 홍보 진행, 강원도민들이 참여하는 동호인 바둑 행사, 바둑프로기사와 도지사·군수 지도기 이벤트 등의 행사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단순히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의 개발 척도를 가늠하기 위한 대회가 아닌 바둑과 기술이 화합하여 바둑인들이 즐길 수 있는 바둑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국내 최초로 열리는 세계인공지능 바둑대회가 평화도시 평창에서 열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대회가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의 발전과 바둑인의 교류의 장이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