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지역주민 마음방역에 집중
상태바
서울 동대문구, 지역주민 마음방역에 집중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2.06.0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블루의 해소 위해 무료 파크골프교실과 연극놀이 등의 프로그램 마련
파크 골프장
파크 골프장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희수)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발맞춰 지역주민의 마음방역을 위해 다양한 체육·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공공시설물이 장기휴관하면서 주민들의 체육·문화활동 기회가 줄어듦에 따라 심화된 코로나 블루의 해소를 위해 무료 파크골프교실과 연극놀이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에서 운영하는 중랑천체육시설인 파크골프장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 4월부터 ‘무료 파크골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파크골프는 ‘공원에서 치는 골프’라는 의미로, 기존 골프를 간소화해 접근성이 높으며 체력 부담이 적어 어르신들도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

구는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1개월 단기 수업 과정을 개설했으며, 매월 20명을 접수받아 운영하고 있다. 한 사람 당 1개월 수업 과정을 한 번씩만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매달 새로운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어 새로운 어르신 커뮤니티 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무료 파크골프교실’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모 어르신(66)은 “코로나 때문에 운동도 못 하고 집에만 있어 기운이 빠져있었는데, 좋은 기회로 골프도 배우면서 친구도 사귀고 그동안 못 했던 이야기도 나누면서 잃었던 기운을 되찾는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동대문구립 휘경어린이도서관에서는 동대문혁신교육지구 ‘2022년 마을-학교가 함께하는 방과후 프로그램’ 사업을 통해 연극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코로나 블루로 닫혔던 아이들의 마음을 열어주고 있다.

휘경어린이도서관은 관내 해피아트지역아동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지난 5월부터 센터아동 1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놀이와 연극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8월까지 진행된다.

참여 아동들은 친구들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박 모 어린이(8)는 “재밌는 놀이도 하고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겠다”며, “선생님이 다음에는 연극도 만들어보자고 하시는데 친구들과 함께 좋은 연극을 만들어서 부모님께 보여드리고 싶다”며 연극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췄다.

동대문구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체육문화센터·도서관·복지기관 등 지역 커뮤니티의 거점공간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의 심리적 거리를 좁힐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모든 지역주민이 코로나로부터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