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송지호 둘레길 걷기’ 모바일 커뮤니티 챌린지 운영
상태바
고성군, ‘송지호 둘레길 걷기’ 모바일 커뮤니티 챌린지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5.2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금연의 날"(매년 5월 31일) 기념, 오는 5월21일부터 6월 6일까지
고성군청
고성군청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세계 금연의 날"(매년 5월 31일)을 기념해 오는 5월21일부터 6월 6일까지 ‘송지호 둘레길 걷기’ 모바일 커뮤니티 챌린지를 운영해 금연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홍보에 나선다.

매년 5월 31일은 "세계 금연의 날"로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 연기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념일로 지정하고 흡연의 폐해와 금연 정책 등을 전세계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챌린지는 고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걷기 어플인 ‘워크온’을 통해 ‘고성군 공식 걷기 커뮤니티’를 검색 및 가입하여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간단한 참여가 가능하다.

송지호 둘레길 걷기 챌린지 목표달성자 2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마트 체중계를 지급할 계획이다.

황현숙 보건소장은 “실내에서는 금연임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주민분들이 많지만 실외 금연구역은 인식이 낮은 경우가 많다.”라고 말했다.

이어, “걷기 운동으로 건강생활 실천과 동시에 흡연자들의 흡연욕구를 저하시키고, 군민의 실외 금연구역에 대한 인식률을 높여 담배 연기 없는 깨끗한 고성군을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