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대문구,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지원
상태바
서울시 동대문구,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지원
  • 김계현 기자
  • 승인 2022.05.1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장애유형의 화면낭독S/W, 독서확대기, 터치모니터, 점자정보단말기 등 67종
동대문구청
동대문구청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정보화시대에 소외되기 쉬운 장애인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에 보급하는 정보통신보조기기는 시각장애유형의 화면낭독S/W, 독서확대기, 터치모니터, 점자정보단말기 등 67종을 비롯해 지체·뇌병변장애유형의 특수키보드, 특수마우스, 터치모니터 등 21종과 청각·언어장애유형의 영상전화기, 음성증폭기, 의사소통보조기기, 언어훈련S/W 등 33종으로 총 121종이다.

신청대상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해 등록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라 등록된 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유공자이다.

대상자로 선정된 경우 보조기기 가격의 8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은 개인부담금의 50%까지 추가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6월 17일까지 신청서를 비롯한 필요 서류들을 구비해 거주지 동 주민센터나 구청 스마트도시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거나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www.at4u.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우편접수 시 접수 마감일 도착 분까지 접수된 것으로 인정된다.

신청 접수 마감 후 신청서 및 수혜이력조회 등의 서류 심사와 서울시 상담원의 방문 상담을 통해 최종 적합 여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보급 대상자를 선정한다. 최종 결정된 사항은 7월 15일 서울시 누리집(www.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누리집(ddm.go.kr) 구정소식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정보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장애인들의 정보 활용 기회를 확대하고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사업을 시행하게 됐다”며, “장애인뿐만 아니라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