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2년 상반기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이천시, 2022년 상반기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진행
  • 안찬 기자
  • 승인 2022.05.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와 통(通)하는 의사소통’ 주제로, 부모-자녀 간 긍정적인 의사소통 강화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사진=이천시청)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사진=이천시청)

이천시는 지난 13일 2022년 상반기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부모 25명이 참가하여‘자녀와 통(通)하는 의사소통’을 주제로, 부모-자녀 간 긍정적인 의사소통 강화와 효과적인 자녀 양육방법 습득을 목표로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자녀와 나는 다른 사람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감정 대화를 통해 자녀와 통할 수 있는 의사소통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자주 참여하여 아동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시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에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아동과 가정에게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한 긍정적 사고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어린이날 행복가득 선물꾸러미’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오는 20일에는 사례관리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에버랜드 가족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천시 아동보육과장은 바쁜 저녁 시간에도 부모교육에 참가한 부모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정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역 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