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매천초, 장사씨름대회 올해 첫 단체전 우승!
상태바
대구 매천초, 장사씨름대회 올해 첫 단체전 우승!
  • 최병학 기자
  • 승인 2022.05.1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학산 김성률 장사배 전국장사씨름대회’ 대구 매천초 초등부 단체전
‘들배지기’와 ‘밀어치기’ 성공시키며 최종 스코어 4-3으로 경기 마무리했다...
대구 매천초, 올해 첫 단체전 우승 최병학 기자
대구 매천초, 올해 첫 단체전 우승 최병학 기자

대구 매천초(대구광역시)가 ‘제19회 학산 김성률 장사배 전국 장사 씨름대회’ 대구 매천초 초등부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14일(토) 경상남도 창원 특례 시 진해 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열린 초등부 단체전 결승전에서 대구 동원초(대구광역시)를 4-3으로 누르고 정상에 등극했다.

대구 매천초는 8강에서 계룡초(경상남도)를 4-0으로, 준결승에서 방어진초(울산광역시)를 4-2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 대구 매천초는 경장급(40kg 이하) 김동윤과 소장급(45kg 이하) 김은결이 연달아 승리하며 2-0으로 앞서나갔다.

이어진 청장급(50kg 이하) 경기에서 신지훈(대구동원초)이 이민건(대구매천초)를 상대로 한 점을 만회 했지만 용장급(55kg 이하) 김준서(대구매천초)가 강력한 ‘잡채기’로 점수를 따내며 3-1을 만들었다.

‘들배지기’와 ‘밀어치기’ 성공시키며 최종 스코어 4-3으로 경기 마무리했다 최병학 기자
‘들배지기’와 ‘밀어치기’ 성공시키며 최종 스코어 4-3으로 경기 마무리했다 최병학 기자

대구 동원초는 선택권을 사용해 출전한 역사급(70kg 이하) 서지웅이 오영석(대구매천초)를 눕히고, 이어서 용사급(60kg 이하) 강다빈이 ‘밭다리’와 ‘밀어치기’를 성공시키며 3-3 동점을 만들었다. 양 팀의 승부는 마지막 장사급(120kg 이하)에서 결정 났다.

마지막 주자로 나선 한도경(대구매천초)은 윤민호(대구동원초)를 상대로 ‘들배지기’와 ‘밀어치기’를 성공시키며 최종스코어 4-3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한편, 여자부 개인전에서는 매화급(60kg 이하) 한유란(거제시청), 국화급(70kg 이하) 김다혜(안산시청), 무궁화급(80kg 이하) 이다현(거제시청)이 우승을 달성했다.

▶‘제19회 학산김성률장사배전국장사씨름대회‘ 초등부 단체전 경기결과
우승 대구매천초등학교(대구광역시)
준우승 대구동원초등학교(대구광역시) 
3위 산청초등학교(경상남도), 방어진초등학교(울산광역시)

▶‘제19회 학산김성률장사배전국장사씨름대회‘ 여자부 개인전 각 체급별 우승자
매화급(60kg 이하) 한유란(거제시청)
국화급(70kg 이하) 김다혜(안산시청)
무궁화급(80kg 이하) 이다현(거제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