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득구 의원, 병목안 시민공원 모험놀이터에 국비 6억 원 확보
상태바
강득구 의원, 병목안 시민공원 모험놀이터에 국비 6억 원 확보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2.05.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공원조성계획 결정 및 실시설계 진행할 예정
강득구 의원
강득구 의원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은 22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교로 병목안 시민공원 모험놀이터를 위한 국비 6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재 안양시 만안구에는 공원 어린이놀이시설의 대부분이 규격화, 표준화된 획일적인 시설로 설치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하기 어렵다는 주민들의 의견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병목안 시민공원 모험놀이터(안양시 만안구 병목안로215-1) 조성에 대해 시민들은 환영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사업기간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공원조성계획 결정 및 실시설계를 진행할 예정이며, 23년 1월에 착공(예정), 23년 6월에 완공(예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득구 의원은 “병목안 시민공원 내 어린이들을 위하여 나무, 흙 등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창의적인 놀이시설을 통하여 아이들의 모험심을 길러줄 것”이라며, “만안구 아이들이 다양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병목안시민공원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병목안로 215-1에 소재해있으며, 일제강점기부터 1980년대까지 철도용 자갈 채취를 위한 채석장 부지를 친환경적 휴식공간으로 탄생시킨 곳으로 인공폭포, 사계절 정원,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