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금빛수로 인근 유채꽃 포토존 조성
상태바
김포시, 금빛수로 인근 유채꽃 포토존 조성
  • 차덕문 기자
  • 승인 2022.05.0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채꽃밭 중간부에 평의자를 놓아 주민들이 유채꽃밭 배경으로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마련
금빛수로 인근 유채꽃 포토존 (사진=김포시청)
금빛수로 인근 유채꽃 포토존 (사진=김포시청)

김포시 장기본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광식)은 주민 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금빛수로 인근 100평 규모의 유채꽃 포토존을 조성했다.

장기본동은 지난 2021년 11월 말경 금빛수로 끝단 푸른솔중학교 인근의 유휴지인 유수지(장기동 1865-2)를 개간한 후 유채꽃 씨앗을 파종했고, 유채꽃은 2022년 3월 즈음 발아를 시작하여 지난 주말 본격적으로 만발했다.

씨앗이 발아할 무렵 장기본동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황기환, 김영은)이 무성한 잡초를 제거하는 등 유채꽃이 개화할 수 있도록 꽃밭 관리에 적극적으로 협조했다.

또한, 유채꽃밭 중간부에 평의자를 놓아 주민들이 유채꽃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됐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마련된 유채꽃 포토존은 금빛수로를 산책하는 가족 단위 주민들의 많은 방문과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광식 장기본동장은 “지난 4월에 조성된 제1호 꽃마차 포토존에 이어 제2호 포토존이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올해뿐만 아니라 내년, 내후년에도 관내 8개 유관단체장님들과 함께 아름다운 꽃밭을 유지시켜 유채꽃 포토존이 장기본동의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