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 창업콘테스트’에 도전할 교육생 모집
상태바
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 창업콘테스트’에 도전할 교육생 모집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2.05.04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식품 창업 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한 창업 해커톤 과정 5.25(수) 개강
▶ 농식품 창업 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한 창업 해커톤 과정 5.25(수) 개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농식품 창업을 장려하고 창업 아이디어 고도화 및 사업화를 위해 ‘농식품 창업 해커톤 과정’을 신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근 글로벌 팬데믹 이후 청년 일자리 부족 문제와 취업난이 갈수록 심화되는 가운데,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돌파구로 창업이 주목받고 있다.

본 교육과정은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농식품 분야 창업을 장려하고,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들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2 농식품 창업콘테스트’를 비롯한 각종 지원사업에 도전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창업 아이디어를 고도화하고 사업화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번 과정은 5월 25일(수)부터 26일(목)까지 2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해커톤* 형식으로 진행되며, 유통·창업 전문가 2인이 전담해 교육생들의 사업계획서 작성과 IR발표 등을 지도할 계획이다. 교육인원은 20명이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장 수여와 전문가의 후속 컨설팅이 지원된다.

 *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참여자들이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

교육신청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를 통해 5월 16일(월) 오전 9시까지 접수하며,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교육운영부(031-400-35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태근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본 교육과정을 통해 농식품 예비·초기 창업자들이 창업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데 성공해 우수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