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큐브’ 입주기업에 다양한 지원방안 논의
상태바
안산시, ‘청년큐브’ 입주기업에 다양한 지원방안 논의
  • 이창성 기자
  • 승인 2022.04.26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개발, 글로벌 시장진출 등 창업기업 지원에 대한 다양한 개선책 논의
창업공간 '청년 큐브'
창업공간 '청년 큐브'

안산시는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인 ‘청년큐브’ 예대캠프에서 입주기업과 간담회를 갖고 우수제품 판로 확대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 진행된 간담회에는 김대순 안산시장 권한대행과 ㈜에스피에스, ㈜아키그린, 조앤르콩트, ㈜나누 등 우수 창업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각 기업의 제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개발, 글로벌 시장진출 등 창업기업 지원에 대한 다양한 개선책을 논의하는 한편, 상생협력 방안 및 시정 전반에 대한 응용과 정책개선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청년큐브는 창업 아이템만 있으면 연령이나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입주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입주기업으로 선발되면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받는 것은 물론, 사업경영 컨설팅, 창업교육, 사업화 지원, 국·내외 전시지원 등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산시는 2016년부터 한양캠프, 예대캠프, 초지캠프 등 3개 캠프의 청년큐브 운영을 통해 예비 및 초기창업자들을 위한 52개의 입주공간을 마련하고 멘토링, 제품화, 마케팅, 각종 인증, 제조엔지니어링 기술지원 등 맞춤형 사업화 지원을 진행해 오고 있다.

김대순 안산시장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창업기업과 소통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 귀담아 듣고, 창업기업의 혁신과 도전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