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15억뷰 돌파
상태바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15억뷰 돌파
  • 홍대의 기자
  • 승인 2022.04.2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14억뷰를 넘긴 지 약 5개월 만에 1억뷰를 더해 '현재진행형' 인기 입증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사진=뮤직비디오 캡처)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사진=뮤직비디오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15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전날 오후 4시43분께 15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5억뷰를 달성한 것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처음으로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월14억뷰를 넘긴 지 약 5개월 만에 1억뷰를 더해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미국 팝스타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이다.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하며 발매된 지 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진입 중이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하면서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경쾌한 퍼포먼스와 함께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이 인상적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해 총 3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