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김우진, 이가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에 이름 올려
상태바
양궁 김우진, 이가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에 이름 올려
  • 이창성 기자
  • 승인 2022.04.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대표 최종 2차 평가전에서 김우진이 남자부 1위, 이가현이 여자부 1위에 올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 선발전에 나선 궁사들 (사진=대한양궁협회)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 선발전에 나선 궁사들 (사진=대한양궁협회)

한국 양궁 대표 김우진(청주시청)과 이가현(대전시체육회)이 국가대표 평가전을 통해 각각 남녀부 1위에 올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한다. 

21일 강원 원주양궁장에서 끝난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최종 2차 평가전 리커브 남자부에서 김우진이 1위에 오르고 이어 김제덕(경북일고), 오진혁(현대제철), 이우석(코오롱엑스텐보이즈)이 2~4위로 아시안게임 태극마크를 달았다.

김우진, 김제덕, 오진혁은 지난해 도쿄올림픽에서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합작한 팀이다.

특히 이우석은 도쿄올림픽에 나서지 못한 아쉬움을 설욕했다. 

여자부에선 이가현에 이어 강채영(현대모비스), 안산(광주여대), 최미선(순천시청)이 2∼4위에 올랐다.

이가현은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첫 국제 종합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더욱 감회가 새롭다. 안산과 강채영은 도쿄올림픽 여자부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안산은 개인전과 혼성전까지 첫 올림픽 3관왕을 차지한 전력이 있어 이번 대회도 기대가 크다.

최미선은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 6년 만에 돌아왔다.

한편, 컴파운드에선 김종호(현대제철), 양재원(울산남구청), 최용희(현대제철), 강동현(대구시양궁협회·이상 남자부), 김윤희, 송윤수, 소채원(이상 현대모비스), 오유현(전북도청·이상 여자부)이 항저우로 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