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여수·광양항 관계기관 간담회 열어
상태바
전남도, 여수·광양항 관계기관 간담회 열어
  • 조균우 기자
  • 승인 2022.04.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의 다양한 의견 들어
여수·광양항 물류단지 (사진=전남도청)
여수·광양항 물류단지 (사진=전남도청)

전라남도는 20일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 여수·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여수·광양항 관계기관 간담회를 열어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간담회에는 여수시, 광양시, 여수해수청,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경제청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3-2단계 항만자동화 테스트베드 사업의 정상적인 추진,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확충, 광양항과 율촌산단 간 연결 도로 개설 등 필요성에 공감했으며, 향후 항만 물동량 증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3-3단계 스마트 컨테이너 터미널 구축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하기로 했다.

여수·광양항 개발과 운영을 전담하는 여수광양항만공사는 배후권역의 컨테이너 물동량 증대 한계를 지적하고 배후부지 내 우량 기업 유치 및 신규 물동량 창출로 여수·광양항을 활성화하자고 강조했다.

여수시는 해안선을 따라 산재한 조선소를 광역준설토 투기장으로 이전해 환경 개선과 해양 친수공간 확보가 필요하다고 주장했고, 여수 해수청은 여수·광양항 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지난 6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의 면담에서 여수·광양항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당선인께서도 많은 관심을 나타내며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여수·광양항을 세계 10대 항만이자 아시아 최고의 스마트 복합항만으로 육성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