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술의전당, '공연영상스튜디오-실감' 개관
상태바
에술의전당, '공연영상스튜디오-실감' 개관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2.04.2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K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예술의전당 공연장 내 공연 및 이벤트의 실시간 중계도 가능
'공연영상스튜디오-실감' (사진=예술의전당)
'공연영상스튜디오-실감' (사진=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이 고품질 공연 영상 제작을 위한 '공연영상스튜디오-실감'을 개관하면서 본격적인 공연 문화 향상을 위한 행보에 나선다. 개관한 '공연영상스튜디오-실감'은 서울서예박물관 4층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4K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예술의전당 공연장 내 공연 및 이벤트의 실시간 중계도 가능하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이후 비대면 공연이 늘어난 시점에 비대면 공연예술 콘텐츠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공연 촬영부터 편집, 후반작업, 송출까지 원스톱이 가능하게 돼 공연문화의 질 향상에 기여하게 됐다.

‘공연영상스튜디오-실감‘은 가로 17m, 세로 13m, 높이 5m 규모의 화이트 스튜디오로 4면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종합 촬영장이다. 상업 영화 작업실 수준의 음향 후반 편집실을 갖춰 공연 영상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실시간 송출이 가능하다. 또한 최첨단 소프트웨어와 영상 장비를 보유한 색 보정실과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는 독립된 영상 편집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종합촬영장은 풀프레임 4K 카메라를 보유하여 고해상도와 부드러운 감도를 구현할 수 있는 종합 촬영장과 크로마키존을 활용한 영상 합성도 가능하다. 전문 음향·조명·촬영 장비 등을 갖추고 있어 연극, 뮤지컬, 클래식 등 공연예술 부문에서도 고품질 영상 제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예술의전당 측은 “새롭게 조성한 '공연영상스튜디오-실감' 개관에 따라 자체 기획 공연 영상 제작을 활성화하고 민간 공연예술인 및 단체 대상 영상제작 지원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영상스튜디오 대관 사업을 통해 늘어나는 예술인의 공연 영상 제작 수요를 충족시키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