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의원, '제1차 K-생명바이오포럼' 개최
상태바
김민석 의원, '제1차 K-생명바이오포럼' 개최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2.04.1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지구적 불평등 해소에 기여하고자 성공적인 구축 위해 준비사항 검토
'제1차 K-생명바이오포럼' 포스터 (사진=국회)
'제1차 K-생명바이오포럼' 포스터 (사진=국회)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서울 영등포구을)은 4월 20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제1차 K-생명바이오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국이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허브로 단독 선정된 것을 계기로 바이오산업의 경험을 공유하고, 백신 생산공정 전문교육을 통해 전 지구적 불평등 해소에 기여하고자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 준비사항을 검토하고 논의하기 위해 준비했다.

포럼 첫 주제인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에 대한 논의를 위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김소윤 교수가 좌장으로 참여하고, 국제백신연구소 이은주 팀장이 “WHO biomanufacturing Workforce Training Hub”를 주제로 현재 프로그램 디자인과 성공을 위한 전략 요소에 대해 기조 발제를 한다.

지정토론에는 보건복지부 글로벌백신허브화추진단 김현숙 부단장,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정진현 교수,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생약심사부 박인숙 부장,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 임준 센터장이 참여한다.

포럼에는 WHO 인력양성 허브 민‧관 파트너십 참여기관인 국제기구, 대학, 의료기관, 공공기관, 정부 기관, 해외기관, 글로벌 바이오 기업 등이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허브 지정의 숨은 주역으로 평가되는 김민석 위원장은 WHO 인력양성 허브를 시작으로 백신, 제약 등 K-생명바이오포럼을 통해 보건, 의료, 바이오 관련 의제에 대해 논의하는 장을 지속해서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