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발표
상태바
윤석열 정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발표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2.04.1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에 정황근 전 농업진흥청장,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이정식 전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 지명
윤석열 정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인선 발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인선 발표

제20대 대톨령 윤석열 정부의 출범을 불과 한달 남짓 앞두고 각 부처 장관의 인선이 연일 화제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에 정황근 전 농업진흥청장을,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이정식 전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을 지명했다고 밝혔다.

먼저 정 후보자는 대전 출신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요직을 두루 거친 정통 관료 출신이다. 그동안 농촌정책국장, 농업정책국장, 청와대 농축산식품비서관 지내며 농업정책 전반에서 실력을 발휘했다.

윤 당선인은 "정황근 후보자는 농업진흥청장 재임시절에 기후변화와 농촌 인구 고령화라는 농업 여건 변화를 고려해 첨단융복합 기술 기반 생산성 증대, 스마트 농법전환 등에 헌신했다"며 "농촌이 직면한 현안 해결은 물론 농축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미래성장산업으로 키워낼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 후보자는 지난 30여년간 노동계에 몸 담으며 한국노총 기획조정국장과 사무처장을 지낸 노동분야 전문가다.

이에 윤 당선인은 이 후보가 "노사 관계 개혁위원회와 노사정위원회의 전문위원을 역임했고 노사 발전 재단 창립 이래 노동계 출신 최초로 사무총장 지냈다"며 "노사 관계를 합리적으로 접근하는 전문가이기 때문에 노동 현장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노동의 가치가 제대로 존중받고 합리적인 노사관계 정립의 밑그림을 그려 낼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