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 온라인 관람 가능
상태바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 온라인 관람 가능
  • 박지용 기자
  • 승인 2022.04.1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전시관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통해 가고 싶은 층을 선택하거나 3D, 평면 등 원하는 방식대로 전시장 체험 가능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 포스터 (사진=통영국제트리비엔날레)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 포스터 (사진=통영국제트리비엔날레)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가 코로나19로 현장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을 위해 시간과 장소 관계없이 온라인상에서 주제전 <테이크 유어 타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에는 3D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장치가 설치돼 있다. 왼쪽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통해 가고 싶은 층을 선택하거나 3D, 평면 등 원하는 방식대로 전시장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전시관 바닥에 있는 동그라미를 선택하거나 키보드 방향키를 눌러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작품 옆에 표시된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작품 이미지와 상세 정보를 텍스트와 영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은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전시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입장할 수 있으며, 크롬, 엣지, 사파리 등의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트리엔날레는 ‘3년마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3년마다 개최되는 국제미술제를 뜻한다. 지난 3월 18일 시작하여 오는 5월 8일까지 개최되는 2022 제1회 통영국제 트리엔날레는 ‘통영; 섬·바람[THE SEA, THE SEEDS]’을 주제로 미술, 음악,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예술 장르의 작품을 통영의 내륙과 섬에서 선보이고 있다.

통영국제트리엔날레에는 구. 신아SB조선소 연구동 일대를 메인 행사장으로, 13개국 38명의 작가가 참여하여 주제전 <테이크 유어 타임>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통영의 문화예술을 조명하는 공예 특별전, 전혁림 특별전, 옻칠 특별전 등의 기획전과 섬연계전, 지역연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이번 통영국제트리엔날레의 주제관으로 사용되는 구. 신아SB조선소 연구동은 ‘우주선(The Spaceship)’이라는 별칭으로 관람객이 과거-현재-미래의 시간과 마주하며 색다른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