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2022 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
상태바
김포문화재단, ‘2022 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
  • 차덕문 기자
  • 승인 2022.04.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다면적인 성장 유도
경기틴즈 무지컬 (사진=김포문화재단)
경기틴즈 무지컬 (사진=김포문화재단)

(재)김포문화재단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22 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2 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은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경기도 내 공공공연장 운영주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1차 서류심의와 2차 인터뷰 심의를 통해 5개 기관이 최종 선정되었다.

김포문화재단은 지난 2020년을 1년차 사업을 시작으로 2021년에 이어 2022년까지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사업은 교육과정부터 창작뮤지컬 개발까지 운영의 폭이 넓은 만큼 참여기관 역량과 전문성이 매우 중요하며, 김포문화재단은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운영이 가능한 기관으로 평가 받아 최대 지원 금액인 5,000만원을 확보했다.

김포문화재단은 ‘2022 경기틴즈뮤지컬 김포’를 통하여 지역 문화예술시설을 활용한 청소년 대상 전문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성장하고 있는 도시의 문화예술 향유층을 개발하고 지역 간 청소년 문화향유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인구 50만 대도시 진입과 평균연령 39세의 젊은 도시에 걸맞게 문화예술을 통해 건강하고 창의적인 민주시민을 양성하는 체험형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미래세대에 대한 지원과 질 높은 문화예술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을 쏟을 계획이다.

‘2022 경기틴즈뮤지컬 김포’는 5월 교육 참여자(김포시 관내 초등학교 6학년생~고등학교 1학년생 까지) 모집을 시작으로 뮤지컬 기본교육과 창작뮤지컬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며, 창작된 뮤지컬을 전문공연장에서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청소년들의 꿈의 무대를 마련한다.

재단관계자는 “2022 경기틴즈뮤지컬 김포는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사업인 만큼 김포시 청소년들과 교류하고 다채로운 청소년 예술교육시스템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