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양준명, JTBC 새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 캐스팅
상태바
배우 양준명, JTBC 새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 캐스팅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2.04.0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중 이민기의 회사 동기이자 둘도 없는 절친 이민규 역 연기
배우 양준명
배우 양준명

배우 양준명이 ‘나의 해방일지’에 캐스팅돼 이민기의 친구로 활약한다.

4월 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JTBC 새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는 견딜 수 없이 촌스러운 염창희(이민기 분), 염미정(김지원 분), 염기정(이엘 분) 삼 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를 그리는 드라마로, 미스터리 외지인 구씨(손석구 분)가 더해지며 예측불허의 서사를 예고해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양준명은 극중 이민기의 회사 동기이자 둘도 없는 절친 이민규 역을 연기한다. 이민규는 계획 없는 삶을 살아가는 친구 염창희의 이야기를 듣고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는 인물을 통해, 공감대를 전하는 것은 물론 이민기와의 진한 케미스트리도 선보이며 극에 재미와 활기를 높일 예정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출신인 양준명은 연극 ‘배우의 얼굴’ ‘돈키호테 남극빙하’ ‘물속에서 숨 쉬는 자 하나도 없다’ ‘여기, 한때, 가가’ 등 유수의 무대와 독립영화 ‘절름발이’ ‘구관이 명관’ ‘블루 시티 서울’ 등 수십 편의 독립·단편영화를 통해 다채롭고 폭넓은 캐릭터 열연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연기파 배우다.

2019년 JTBC 드라마 ‘눈이 부시게’에서 현주(김가은 분)의 전 남친 역을 통해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으며 브라운관에 진출한 양준명은 이후 SBS ‘빅이슈’ ‘로스쿨’ 등의 작품에서 인상 깊은 열연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브라운관과 스크린, 연극무대를 넘나들며 배우로써 필모그래피를 차근차근 쌓아오고 있는 양준명이 ‘나의 해방일지’를 통해 새롭게 선보일 현실 친구 연기에 기대를 모은다.

한편 ‘나의 해방일지’는 영화 ‘조선명탐정’ 시리즈와 ‘눈이 부시게’ ‘로스쿨’ 등을 연출한 김석윤 감독과 ‘나의 아저씨’ ‘또 오해영’ 등을 집필한 박해영 작가의 재회로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으로, 오는 9일(토) 밤 10시 30분 첫 방송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