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대표, “세계한인경제인 초당적 지원 약속”
상태바
이원욱 대표, “세계한인경제인 초당적 지원 약속”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2.04.0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원욱 의원, “세계한인경제인 초당적 지원 약속”
▶ 이원욱 의원, “세계한인경제인 초당적 지원 약속”

오는 4월 7일(목),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대표: 이원욱)과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세계한인무역협회(회장: 장영식)가 후원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속성장 방안 및 세계한인경제인의 역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750만 재외동포 및 세계한인경제인의 역할과 역량을 살펴보고, 향후 필요한 제도 및 정책을 찾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 발표는 이금룡 대표이사(무역경제신문)와 윤원석 회장(글로벌산업경쟁력포럼)이 맡고, 이어지는 토론에는 윤영곤 교수(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박완섭 부이사장(월드옥타), 김점배 대회장(제20차 세계한상대회), 황병구 회장(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이 나설 예정이다.

이원욱 대표는 “길었던 코로나19 대유행을 지나 각국은 재도약 기회의 출발선에 서 있다. 세계 전역에서 K-경제를 견인하는 우리 한인경제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고 강조하며, “포럼 구성원들과 초당적으로 세계한인경제인에 필요한 입법과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이원욱, 김병욱(민주), 신현영, 양정숙, 한무경 의원이 참석하고, 포럼 운영위원으로 한국수출입은행 신경택 부행장, 한국수자원공사 이종진 글로벌사업본부장, 중소벤쳐기업진흥공단 김문환 글로벌성장본부장, 대한상공회의소 이성우 국제통상본부장, 한국무혁협회 김현철 글로벌협력본부장, 한국FTA산업협회 이창우 회장, 세계한인무역협회 차봉규 이사장, 세계한인무역협회 박한수 상근부회장, 세계한인무역협회 신현태 국제통상전략연구원장,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손승우 원장, 재외동포재단 정광일 사업이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김태열 글로벌ICT산업본부장, 무역경제신문 이금룡 대표이사, 지비에이코리아 오시난 회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에 앞서 6일(수)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한인경제인의 위상과 역할」을 주제로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2022 춘계 포럼을 갖는다. 포럼 소속 의원, 운영위원과 세계한인무역협회 주요 임원진이 참석해 한인경제인을 위한 주요 사업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향을 논의한다.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은 여·야 국회의원 46명이 함께 활동 중인 국회 연구단체로, 750만 재외동포의 경제적 역량 강화,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한 정책연구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 영토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원욱(대표), 김석기(부대표), 김병욱(민주)(연구책임의원), 강득구(운영위원장) 의원이 주축으로 활동하는 국회 연구단체이다. <*포럼 회원 현황 하단 참고>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회원 현황>
강득구 구자근 권칠승 김경협 김두관 김병욱(민주) 김병욱(국힘) 김석기 김성주 김승수 김승원 김영식 김영주 김윤덕 김희곤 맹성규 문진석 박 진 박재호 박찬대 백종헌 설 훈 송영길 신원식 신현영 안규백 양금희 양정숙 양향자 유동수 윤상현 이명수 이수진(지) 이원욱 이주환 전해철 조응천 조정훈 최승재 최연숙 최형두 추경호 하영제 한무경 홍석준 황운하 의원(가나다 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