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북항배후단지 근로자들의 대중교통 편의 제고
상태바
인천 서구, 북항배후단지 근로자들의 대중교통 편의 제고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2.04.05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편 최소화하고자 교통 이용실태 분석, 대안을 제시 등 주민과 함께하는 대중교통 행정 펼쳐
인천 서구는 북항배후단지 교통권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인천 서구는 북항배후단지 교통권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북항배후단지 근로자들의 대중교통 편의를 위해 3월 26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29번 버스 운행 현장을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

북항 배후단지는 지난해까지 220여 개 기업(근로자 4,000여 명)이 입주했으나, 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에 따라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지하철을 연계하는 시내버스가 없어 근로자와 지역 주민의 출퇴근이 불편했다. 입주기업들 또한 대중교통 이용 불편에 따른 인력 부족 현상을 겪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0월 북항배후단지의 교통불편 민원이 접수돼 인력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의 고용환경 개선에 나서게 됐고, 가정역·석남역을 경유하는 노선을 요구함에 따라 이번 운행이 이뤄졌다.

서구는 현장 확인을 통해 근로자와 지역 주민이 느끼는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교통 이용실태를 분석, 대안을 제시하는 등 주민과 함께하는 대중교통 행정을 펼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천시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우리구 주민이 겪고 있는 교통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한정된 자원의 효율적 분배를 통해 구민의 교통권이 확보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