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국민제안센터 현판식 열고 공식 출범 “일 잘하는 정부” 위해 다양한 국민의견 수렴 본격화
상태바
인수위, 국민제안센터 현판식 열고 공식 출범 “일 잘하는 정부” 위해 다양한 국민의견 수렴 본격화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2.04.05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수위, 국민제안센터 현판식을 열고 새 정부에 대한 국민의견 수렴(사진- 인수위 홈페이지)
▶ 인수위, 국민제안센터 현판식을 열고 새 정부에 대한 국민의견 수렴(사진- 인수위 홈페이지)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위원장 안철수)는 4월 4일(월) 국민제안센터 현판식을 열고 새 정부에 대한 국민의견 수렴을 본격화했습니다. 

인수위는 이날 오전 11시 서울 외교부청사 건물 입구에서 안철수 인수위원장,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 원희룡 기획위원장,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 이철규 총괄보좌역, 추경호 기획조정분과 간사, 김성한 외교안보분과 간사, 이용호 정무사법행정분과 간사, 최상목 경제1분과 간사, 이창양 경제2분과 간사, 박성중 과학기술교육분과 간사, 임이자 사회복지문화분과 간사, 서일준 행정실장, 허성우 국민제안센터장(행정부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인수위 국민제안센터는 새 정부에 대한 적극적 국민의견 수렴 창구로써 국민의 뜻을 받드는 “일 잘하는 정부” 구현을 목표로 합니다. 온ㆍ오프라인 접수를 종합하여 △일상제안, △미래비전, △공정회복 등을 주제로 다채로운 국민 의견과 정책 제안을 경청하기 위해 설치되었습니다. 

위치는 서울 외교부청사 1층에 마련되었으며, 인수위 관계자 등 30여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콜센터는 국번없이 1392(일상국민)로 연결되고, 카카오톡 채널도 오픈됩니다. 허성우 국민제안센터장은 “새 정부에 대한 국민의 열망과 바램을 가감 없이 전하는 소통 창구로 제 역할을 하겠다”라며 출범 각오를 밝혔습니다. 

현재 인수위 홈페이지에서 3일까지 접수된 온라인 제안만 2만 6천여건에 달하고, 우편과 방문을 통한 서한도 300여건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국민제안센터는 향후 인수위가 종료하더라도 처리가 미완료된 정책 제안에 대해서는 새롭게 출범하는 대통령실에 전달하여 국정과제 추진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국민제안센터 접수 및 연락처>

국민제안센터 전화접수 : 국번 없이 1392(예정)

인터넷 접수 : www.20insu.go.kr ‘국민이 당선인에게 바란다’

방문 및 우편접수 : 서울 종로구 사직로8길 60 서울정부청사 별관 1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