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의원, 성공한 윤석열 정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상태바
구자근 의원, 성공한 윤석열 정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2.04.05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일, 대통령직인수위 기획위 상임기획위원 임명식 열려
- 구 의원, “지역발전 공약들을 임기내에 달성할 수 있도록 빠른 청사진을 만들어 가야”
▶ 구자근 의원은 대통령직인수위위 기획위 상임기획위원으로 임명장을 수여 받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 구자근 의원은 대통령직인수위 기획위 상임기획위원으로 임명장을 수여 받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 구자근 의원은 이 날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안철수 위원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고
▶ 구자근 의원은 이 날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안철수 위원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고 있다.

구자근 의원은 이 날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안철수 위원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함께 기획위원회 1차 전체회의를 가졌다.

윤석열 당선인은 “오늘 임명되신 기획위원들께서는 그간 선거과정 동안 새정부의 공약을 만들어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셨다”며, “속도를 내서 공약이 국정과제로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해 달라”고 주문했다.

구자근 의원은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합리성을 바탕으로 개혁 우파로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선거기간 동안 시민들께 약속한 지역발전 공약들을 임기내에 달성할 수 있도록 청사진을 하루빨리 만들어가야 한다.”며 “경제문제와 일자리 문제가 시급한 만큼 경제회생과 기업투자 지원을 위한 정책과 법안부터 과감하게 풀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의를 마친 구자근 의원은 “여소야대의 정치적 상황속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산적한만큼 앞으로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민생문제와 경제문제부터 하나하나 풀어가야 할 때”라고 밝혔다. 또한 “대통령직인수위 상임기획위원이자 국회 산업위 위원으로서 국가경제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희룡 기획위원장은 기획위원 선임과 관련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공약을 실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과제로 만들어낼 수 있는 역량을 중점적으로 고려했다.”며 선임기준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