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마곡문화거리 예술존, 미디어아트 작품 선보여
상태바
서울 강서구 마곡문화거리 예술존, 미디어아트 작품 선보여
  • 김의택 기자
  • 승인 2022.03.1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 마련, 지역 주민들의 문화수요 충족
미디어 파사드, 예술을 꽃피우다 (사진=강서구청)
미디어 파사드, 예술을 꽃피우다 (사진=강서구청)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마곡문화거리 예술존에서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마곡문화거리에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들을 마련해 지역 주민들의 문화수요를 충족시키고 문화도시 강서구를 만들겠다는 취지다.

앞서 구는 지난 2020년부터 지역 문화 인프라 구축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발산역에서 마곡역까지 이어지는 약 1킬로미터 구간에 마곡문화거리를 조성했다.

마곡문화거리는 마곡역존, 문화존, 예술존, 생태IT존, 발산역존 등 5개 구간으로 조성되었으며, 미디어아트 운영은 예술존 안에 있는 한다리 문화공원에서 펼쳐진다.

구는 공원 내 영상존을 구축해 스페이스K 미술관 벽면에 설치된 미디어 파사드와 보도블록에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매일 밤 7시부터 9시 40분까지 매 정시부터 40분씩 상영한다.

‘미디어 파사드, 예술을 꽃 피우다’와 ‘보도블록, 색의 향연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 장승효 작가를 시작으로 메타휴먼 아티스트 ROA 등 다양한 작가들의 미디어아트 작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미디어 파사드, 예술을 꽃피우다’는 한겨울이 지나고 봄을 노래하는 나무들과 땅의 기운을 표현한 ‘Dancing Forest’와 우리에게 친숙한 명화를 미디어로 담아낸 ‘최후의 만찬’ 등 3개 작품이 아름다운 음악선율에 맞춰 상영된다.

‘보도블록, 색의 향연에 빠지다’는 빗방울 하나하나에서 느껴지는 공감각적 심상을 시각적으로 담아낸 ‘Rain’과 이탈리아의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와 장승효 작가의 콜라보를 통해 만들어진 ‘Mendini Pattern’ 등 3개 작품이 상영된다.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잠시 걸음을 멈추고 시시각각 빠르게 변화하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미디어아트에 빠져 보기를 추천한다.

또한 마곡문화거리에는 미디어아트 외에도 거리 분위기를 주도하는 경관 조형물 설치 및 작품 전시와 예술존 무대를 활용한 버스킹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 활동에 다양한 미디어아트로 활력을 불어넣고, 일상에서 주민들이 다양한 예술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