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스포츠포럼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서울스포츠포럼 창립총회 개최
  • 김우진 기자
  • 승인 2022.02.2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는 삶이다
서울 시민의 건강과 체력을 증진시키고
여가선용과 복지향상을 목적으로 설립

서울스포츠포럼(회장 권영규) 창립총회가 22414시 리베라 호텔 로즈룸에서 개최 되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참석자를 50명으로 제한했고 다양한 생활체육 동호회 및 생활체육 관계자가 자리를 빛내 주었다. 특히 서울특별시 오세훈 시장의 창립 축하 영상 메시지를 비롯하여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과 한국체육대학교 안용규 총장도 영상 메시지로 인사를 남기며 포럼의 창립을 축하했다.

서울스포츠포럼 창립총회
서울스포츠포럼 창립총회

 

특히 서울스포츠포럼 창립 경과보고와 창립 취지문을 낭독하여 그 뜻을 함께 한 것이 큰 의미라고 할 수 있다.

서울스포츠포럼은 지난 2021년 스포츠강국이 된 우리나라 체육분야의 성과와 현실을 평가하고 시민들이 스포츠를 더욱 사랑하고 즐기며 생활화 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뜻을 모아 설립되게 되었다.

 

이날 권영규 서울스포츠포럼 준비위원회 위원장(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초대 회장으로 추대 되었다.

권영규 회장은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 통합 된지 4년이 되었고, 이제 막 생활체육의 확산과 발전을 시작하는 시기에서 포럼 창립이 매우 뜻 있다고 생각하며, 서울시민의 건강과 체력을 증진시키고 여가선용과 복지향상을 위해 함께 뛰자.”라고 말했다.

서울스포츠포럼 권영규 회장
서울스포츠포럼 권영규 회장

 

이날 모든 참석자과 관계자들은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거리 두기를 실시하여 진행하였으며, 총회는 정관승인과 회장 및 부회장, 이사 및 감사 그리고 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서울스포츠포럼 창립총회
서울스포츠포럼 창립총회

 

포럼 수석부회장으로 오선택 (서울시 양궁협회 부회장), 부회장 진선유 (KBS 쇼트트랙 해설위원), 이창학 (서울시립대 초빙교수), 서명옥 (영상의학과 전문의), 강마루 (한국예술문화재단 이사장)5명이 선출 되었고, 포럼 자문위원 김설향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 교수), 채재성 (동국대학교 교수), 김도균 (경희대학교 교수) 3명이, 이사 조영준 (서울스포츠포럼 준비위원회 사무총장), 서정길 (대한수중핀수영협회 행정부회장), 이병진 (대한체육회 사무부총장), 박홍준 (제이컨벤션 부사장), 김영기 (다온 B&A 이사), 박은주 (양천구 탁구협회 부회장), 김동환 (프로 사이클 대표), 허정욱 (대한킥복싱협회 사무처장), 이영준 (숭실대학교 교수), 박선기 (단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초빙교수), 박태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11명이, 포럼 감사로 이경희(법무법인 자우 변호사), 김동환(한국체육대학교 총동문회 부회장)이 선출 되었다.

 

이후 기념행사로 이재필 교수(한국예술문화재단)의 공연과 김도균 교수(한국체육학회장)의 특별 강연(제목: I seoul u)으로 창립 총회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조영준 서울스포츠포럼 준비위원회 사무총장은 '앞으로 서울스포츠포럼이 엘리트 및 생활스포츠 와학교스포츠 진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며, 서울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