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폐업 소상공인에 50만 원 현금 지원
상태바
서울 동대문구, 폐업 소상공인에 50만 원 현금 지원
  • 박지용 기자
  • 승인 2022.02.2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종별 매출액 10억~120억 원 미만, 상시근로자 5명 미만 소상공인 대상
동대문구청
동대문구청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금지·영업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은 사업자 가운데 폐업한 소상공인을 위해 50만 원을 현금 지원한다.

이번 현금 지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경영난을 겪고 폐업 결정까지 이르게 된 소상공인을 위로하고 재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결정됐다.

지원대상은 업종별 매출액 10억~120억 원 미만, 상시근로자 5명 미만 소상공인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된 2020년 3월 22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폐업한 동대문구 소재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이다. 단, 지난해 지원 사업 기수급자는 제외된다.

오는 28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온라인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동대문구청 누리집(ddm.go.kr)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 업종 별로 동대문구청 해당 부서에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서류는 폐업사실증명원, 소상공인확인서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적격 판정을 받을 경우, 신청일로부터 10일 내 지원금이 지급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송구스럽다”며, “이번 지원이 폐업이라는 쉽지 않은 결정을 내려야 했던 소상공인들에게 작은 위로와 재도약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