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최용신 서거 87주기 주모행사’ 개최
상태바
안산시, ‘최용신 서거 87주기 주모행사’ 개최
  • 고태성 기자
  • 승인 2022.01.2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전시, 교육, 학술사업 추진, 다양한 문화행사 추진
‘최용신 서거 87주기 주모행사’ (사진=안산시청)
‘최용신 서거 87주기 주모행사’ (사진=안산시청)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23일 최용신 선생 서거 87주기를 맞아 본오동 샘골교회에서 ‘최용신 서거 87주기 주모행사’를 개최했다.

최용신(崔容信·1909.8.12.~1935.1.23) 선생은 안산 샘골교회를 기반으로 어린이들의 애국심과 자립심 향상을 위한 교육, 청년과 부녀자들의 문맹퇴치, 농촌마을의 생활개선 등 일제강점기의 어두운 현실에도 굴하지 않고 농촌계몽운동을 헌신적으로 실천한 여성독립운동가다. 시는 2007년 최용신 기념관을 개관하고 다양한 전시, 교육, 학술사업을 추진하며, 그 뜻을 기리기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행사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유관 기관장, 최용신 선생을 추모하는 시민들이 모인가운데 코로나19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1부에서 기수철 샘골교회 원로 목사, 구인성 담임 목사 추모 예배에 이어 2부는 최용신 선생의 삶과 정신을 기리는 영상을 시작으로 시민대표의 추모사와 추모음악회, 그리고 최용신 묘소 헌화가 진행됐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최용신 선생께서 헌신과 사랑으로 농촌계몽운동은 지금까지도 우리 마음속에 상록수 정신으로 남아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용신 선생의 업적과 숭고한 뜻을 시민들과 함께 계승하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개관 15주년을 맞는 최용신기념관은 이달 30일까지 최용신 선생 추모주간을 운영한다.

추모 주간에는 시민들이 최용신 선생묘(안산시 향토유적 제18호)에 헌화 및 추모 엽서 글쓰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 최용신기념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최용신기념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