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현대, 현영민 U-18 신임감독 선임
상태바
울산현대, 현영민 U-18 신임감독 선임
  • 박지용 기자
  • 승인 2022.01.1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역 시절 7시즌 동안 활약하며 주장 맡아
현영민 울산현대 유소년팀 감독 (사진=프로축구 울산 현대)
현영민 울산현대 유소년팀 감독 (사진=프로축구 울산 현대)

프로축구 울산 현대가 11일 현영민을 18세 이하(U-18) 유소년 팀(현대고) 감독으로 선임했다.

한 감독은 현역 시절 7시즌 동안 활약하며 주장을 맡았던 실력파 선수였다.

그는 지난2002년 7월 울산에 입단하며 프로 생활을 시작하여 입단 첫 해부터 주전으로 활약했고, 2005년 주장으로 울산을 이끌며 K리그 우승컵을 들어 올렸으며 이밖에도 2006년 러시아 프리미어리그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이적해 리그뿐 아니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등 큰 무대를 경험했다.

2007년 울산으로 복귀했고, 2009년까지 총 7시즌 동안 울산에서 뛰디기 2018년 전남 드래곤즈에서 은퇴했다.

은퇴 이후 해설가로서 지낸 그는 국내리그, 해외리그, 월드컵 등 다양한 국가의 수많은 경기들을 분석, 해설하며 깊이와 시야를 확장했다.

현 감독이 맡게 될 현대고는 최근 3년 동안 수많은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강호다. 하지만 지난해 전국 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리지 못했고, 후반기 주니어 K리그를 10위로 마무리하며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현 감독은 "선수 경력을 시작하고 선수 생활 중 황금기를 함께한 울산으로 복귀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기대된다. 현대고 선수들이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지금과 같이 울산의 유스 시스템에서 성장한 선수들이 울산에 프로로 진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싶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