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게임산업과 이스포츠」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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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도서관, 「게임산업과 이스포츠」 발간
  • 김우진 기자
  • 승인 2021.12.06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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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게임산업과 이스포츠의 현황과 관련 정책 동향 및 국회 논의 등 정리하여 소개
게임산업과 이스포츠 표지 (사진=국회)
게임산업과 이스포츠 표지 (사진=국회)

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은 12월 6일(월) 팩트북 2021-8호(통권 제92호) 「게임산업과 이스포츠」를 발간했다.

이번 팩트북은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속에서 오히려 성장세를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는 국내외 게임산업과 이스포츠의 현황과 관련 정책 동향 및 국회 논의 등을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다.

대표적인 문화·콘텐츠산업이자 비대면·온라인산업인 게임산업과 이스포츠는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 블록체인과 같은 혁신 기술과 결합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세계 각국은 게임산업과 이스포츠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하며 게임펀드 조성, 세금 감면 등 지원과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 등 게임산업과 이스포츠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정책을 추진 중이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팩트북이 비대면·온라인 경제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게임산업과 이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정책 논의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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