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대문구, ‘2021년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서울시 동대문구, ‘2021년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 실시
  • 박지용 기자
  • 승인 2021.11.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 공공기관의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고 관리 체계 확립하고자 마련
동대문구청
동대문구청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 22일 오전 동대문구청 기획상황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대상 ‘2021년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별도교육이며, 공공기관의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고 관리 체계를 확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을 초빙해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에 관련해 간부 공무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성희롱·성폭력 등의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 공무원은 4급 이상의 간부 공무원으로 최소화 했으며, 실시간 화상 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해 비대면 교육을 병행했다.

구 관계자는 ‘모두家 행복한 동대문, 함께해요! 여성 친화’라는 표어를 내걸고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이번 4대 폭력 예방 교육의 실시로 여성·아동 친화 도시로서의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최근 성차별·성희롱 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여성·아동친화도시로 선정된 우리구가 앞장서서 4대 폭력 예방에 힘써야 한다고 생각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간부들부터 4대 폭력 예방에 앞장서 성차별·성희롱 없는 공직 문화 정립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