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기업고등학교 신설’ 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상태바
원주시, '기업고등학교 신설’ 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1.10.30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재 의원, 학군 분리 문제, 협소한 부지 등 기업고 설립 막는 장애요인들이 해결되면서 고등학교 설립 청신호
이광재 의원
이광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의원(원주시갑,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은 원주시 기업도시내 ‘(가칭)기업고등학교 신설’ 건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업고등학교는 원주시 기업도시 개발 계획 이래 고등학교 구역 지정 및 설립이 계획되어 있었으나 14년이라는 오랜 세월 답보상태였다. 하지만 학군 분리 문제, 협소한 부지 등 기업고 설립을 막는 장애요인들이 해결되면서 고등학교 설립의 청신호가 켜졌다.

이번에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여 신설될 기업고등학교는 31학급 규모로 부지비와 시설비 등 505억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한편, 최근 2년간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는 30%대의 저조한 통과율을 기록하여, 학생수요가 많은 지역에도 불구하고 과밀화와 원거리 통학으로 인한 교육의 질 저하를 부추기는 등 악순환이 계속되어 왔다.

이광재 의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힘을 모아야 한다. 주민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주신 덕분에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할 수 있었다.”며 “아버지의 마음으로 아이들의 교육권을 지켜주고 싶고, 원주 시민과의 약속을 끝까지 지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