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5회 상상평화캠프’ 개최
상태바
평창군, ‘제5회 상상평화캠프’ 개최
  • 박지용 기자
  • 승인 2021.10.2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의 평화정신을 이어받아 세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평화청년리더가 되고자 하는 전세계 청년들 대상
‘제5회 상상평화캠프’ 포스터
‘제5회 상상평화캠프’ 포스터

평창군은 평창동계올림픽의 평화정신을 이어받아 세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평화청년리더가 되고자 하는 전세계 청년들을 대상으로 평창올림픽 개회식장에서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2박3일씩 2차에 걸쳐 ‘제5회 상상평화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도와 평창군이 주최하고 2018평창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과 국제올림픽휴전센터(IOTC, 회장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5회 상상평화캠프(5th Imagine Peace Camp)’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초청 없이 국내 거주하는 내외국인 청년들을 초청하여 198명(내국인 53, 외국인 145)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상상평화캠프’는 IOC 산하기관인 그리스 IOTC(국제올림픽휴전센터)에서 운영하던 ‘Imagine Peace Youth Camp’ 를 강원도 평창에서 승계해 2년째 연례행사로 추진하는 전세계 청년 대상의 국제 교류 캠프로, 강원도와 평창군은 본행사를 평창올림픽이 남긴 평화 유산과 고대 그리스 올림픽 평화정신을 계승하고, 올림픽 휴전센터 평창 사무소를 유치해 스포츠를 통한 평화와 휴전교육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국적 참가자들은 3일 간의 캠프 일정동안 팀원들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주어진 프로젝트에 임하게 되며, 팀별 평화 미션 및 프로그램 기획, IOTC교육&스페셜 명사 강연, 평화올림피아드&이너피스 액티비티, 올림픽 베뉴&기념관 견학 등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 중 스페셜 명사 강연으로는 독일 국적의 비정상회담 출연했던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과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인 이상화 선수가 강연할 예정으로 참가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세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평화 문화 사절단 역할을 위한 수행미션인 ‘상상으로 시작해서 실천하는 평화’라는 주제의 프로젝트는 평화의 중요성과 올림픽 휴전 및 스포츠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사회와 글로벌 참여를 도모할 수 있는 평화 증진 아이디어와 실행계획을 도출해 글로벌 평화 리더로서의 성장을 이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평화도시 평창을 방문하신 여러분 모두를 환영하며, 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한반도 평화의 시작이 된 이곳 평창에서 평화를 위한 첫 시작, 첫 걸음이 되어 전세계의 평화를 구축하는 글로벌 평화 리더로서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