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청소년 올림픽 홍보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강원도 「청소년 올림픽 홍보단」 발대식 개최
  • 김우진 기자
  • 승인 2021.10.2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광장을 구현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강원 라이브 글로벌 스튜디오에서 온라인으로 병행 추진
강원도청
강원도청

강원도는 2년 반 앞으로 다가온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한 「청소년 올림픽 홍보단」 발대식을 ‘21. 11. 20.(토) 14:00 개최한다.

발대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 도청광장을 구현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강원 라이브 글로벌 스튜디오에서 온라인으로 병행 추진된다.

청소년 치어리딩 동아리 공연, 올림픽 붐업 퍼포먼스와 함께 메타버스내 참여 게임으로 구성된다.

2024. 1. 19~2.2.(15일간), 평창, 강릉, 정선 등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낮은 인지도 제고를 위해 도에서는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청소년 올림픽 홍보단」을 구성하였다.

도내 청소년 224명으로 구성하여 운영되는 홍보단은, 메타버스, SNS 등 비대면 홍보활동에 초점을 맞추어 대회 홍보에 앞장설 계획이다.

전문적 소양교육을 받고, 개인 SNS 활용 홍보, 계기별 행사·축제 시 바이럴 마케팅 등 활동하며, 우수 활동팀을 선정하여 수호랑·반다비 캠프 참여 등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발대식을 위해 구축되는 메타버스 플랫폼은 11월 한 달(11.5.~12.4.)간 운영되어, 다양한 사전사후 붐업이벤트를 진행하여 홍보단은 물론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대회 붐업에 기여할 전망이다.

김창규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청소년 올림픽 홍보단 구성·운영을 통해 대회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대회 기획단계에서부터 모든 단계에 직접 참여하는 선도적 역할을 통해 청소년들이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