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울 강서구,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 수강생 모집
  • 김우진 기자
  • 승인 2021.10.2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이 삶을 보다 행복하고 지혜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인문학적 통찰력을 길러주는 강좌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 수강생 모집 홍보물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 수강생 모집 홍보물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25일(월)부터 주민들의 인문학적 갈증을 해소시켜 주기 위해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은 주민들이 삶을 보다 행복하고 지혜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인문학적 통찰력을 길러주는 강서구 대표 강좌다.

구는 2015년부터 매년 2회씩 정기 강좌를 마련하여 고정 수강층을 확보해왔으며, 올 상반기에는 ‘영화’를 주제로 한 온라인 강좌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하반기 강좌도 상반기에 이어 영화를 주제로 연출, 장치, 번역, 평론 등 영화 전반에 관하여 다룬다.

강의 주제는 ▲시대를 보여주는 결정적 한 장면(팝 칼럽니스트 김태훈) ▲영화 속 음식 이야기(푸드 스타일리스트 정영선) ▲영화에서 훔치고 싶은 것들(영화 번역가 이미도) ▲좋은 영화를 향한 지도(영화평론가 이동진) 등이다.

교육은 11월 26일(금)부터 4주에 걸쳐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에 네이버 밴드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서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3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10월 25일(월) 오전 10시부터 강서평생학습관 누리집(http://eduvita.gangseo.seoul.kr)에서 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1만 원이다.

관계자는 “지난 상반기 호응에 힘입어 더욱 깊이 있는 테마로 영화 인문학 강좌를 준비했다”라며 “삶의 지혜를 넓히고 영화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