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군,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개최
상태바
황성군,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0.1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정책을 발굴함으로써 아동친화도시 횡성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포스터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포스터

횡성군(군수 장신상)이 아동‧청소년의 꿈과 생각을 횡성군 정책으로 반영하기 위해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참가자 신청 및 접수를 받는다.

이번 대회는 아동청소년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정책을 발굴함으로써 아동친화도시 횡성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안 내용은 보건·복지, 안전·환경, 교육 등 아동·청소년과 관련된 횡성군정 전반으로, 횡성 거주 아동청소년(만10세~18세, 초등4~고등학생)이면 모둠(2명 ~ 4명)을 구성하여 참가하면 된다. 10월 11일부터 22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지난 9월 아동‧청소년의 비대면 소통을 위해 개설한 카카오톡채널 「꿈모플(꿈e 모이는 채널)」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에 한해 10월 25일부터 11월 12일까지 정책제안서를 접수하며, 군은 1차 담당 부서 검토를 거친 후 11월 30일경 본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을 선발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 교육복지과 아동청소년팀(☎033-340-58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신상 군수는 “제안된 정책을 군정에 반영하여 아동청소년의 참여권을 확대해나가도록 하겠다. 지역 내 아동‧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