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보건소, '집콕! 운동 미션' 운영
상태바
횡성군 보건소, '집콕! 운동 미션' 운영
  • 김우진 기자
  • 승인 2021.09.2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신체 활동량이 감소한 대상자들에게 자발적인 신체 활동 습관을 형성하여 건강 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하여 운영
횡성군 보건소
횡성군 보건소

횡성군보건소(소장 김영대)는 모바일헬스케어 대상자를 위한 「집콕! 운동 미션」을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집콕! 운동 미션」은 코로나19 이후 신체 활동량이 감소한 대상자들에게 자발적인 신체 활동 습관을 형성하여 건강 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하여 운영한다.

횡성군보건소는 운동 동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대상자들이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도록 모바일헬스케어 어플에 업로드시킬 예정이다. 총 4회에 걸쳐 업로드 예정이며 동영상을 보면서 운동을 따라한 후, 제시한 동작 미션을 어플에 댓글로 달아 미션 인증을 하면 된다. 동영상은 운동 전·후 스트레칭, 상체운동, 하체 운동, 코어 운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3개 이상 동영상 미션을 완료한 대상자에 대해서는 운동 물품을 제공하고, 제공한 운동 물품을 이용해 운동할 수 있는 동영상을 다시 업로드하여 집콕 운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이번 「집콕! 운동 미션」을 통해 대상자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제한된 신체활동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체활동 실천 기회 확대하여 떨어진 체력을 회복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