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A축구사랑나눔재단, 신임이사진 발표
상태바
KFA축구사랑나눔재단, 신임이사진 발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1.09.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임원, 조병득 신임 이사장을 포함, 이천수 KFA 사회공헌위원장, 현영민 JTBC 해설위원, 김태원 구글코리아 전무이사와 방송인 김승현, 샘 해밍턴 등 6명
KFA축구사랑나눔재단, 신임이사진
KFA축구사랑나눔재단, 신임이사진

대한축구협회(KFA)가 설립한 KFA축구사랑나눔재단이 14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 다목적회의실에서 2021년 제3차 이사회를 열었다. 이에 신임 이사들과 기존 이사진과 인사하는 자리를 가졌다.

올해 새롭게 선임된 이사는 조병득 신임 이사장을 포함해 이천수 KFA 사회공헌위원장, 현영민 JTBC 해설위원, 김태원 구글코리아 전무이사와 방송인 김승현, 샘 해밍턴 등 6명이다.

이들은 지난 4월 이사회를 통해 나눔재단 이사로 승인됐다.

이로써 나눔재단 이사진은 기존 이사 3명(최영일 KFA 부회장, 최재천 생명다양성재단 대표, 이영표 강원FC 대표이사)과 신임 이사 6명을 합쳐 9명으로 구성됐다.

조병득 신임 이사장은 "나눔재단이 KFA의 또 다른 얼굴로서 축구인과 팬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사장을 맡게 됐다"고 밝혔다.

이사회에서는 K3·4리그 산하 유소년팀 및 지역 내 유소년 발전을 위한 축구용품 지원사업비 증액 안건과 여자 대표팀 지소연(첼시)을 추가 선임하는 안건이 승인됐다.

지소연의 이사 선임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승인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신임 이사진이 합류해 새로운 동력을 확보한 나눔재단은 하반기 활동 계획도 밝혔다.

현재 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드림KFA 국가대표 선수들의 고민해[줌]'을 서울시 교육청과 협업해 진행한다.

OB축구회와 연계해 축구에 헌신해온 원로 중에서 질병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선정해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도 전개한다.

이 밖에도 미혼모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팬타지움 쉼(休) 프로그램', 장애우들의 사회성 함양을 돕는 '드림KFA Friendly', 보호종료 아동을 지원하는 '드림KFA [The 위로]' 등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도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