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현직 법무사 150명,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상태바
전 현직 법무사 150명,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1.08.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후보의 출사표는 우리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안겨주기에 충분하고도 신선했다”고 밝혀
이재명 후보
이재명 후보

최영승 전 대한법무사협회장 외 전․현직 임원을 포함한 전국의 150 법무사들은 2021. 8. 23(월) 오후 2시 여의도 극동VIP빌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경선후보 열린캠프 8층 회견실에서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였다.

최 전 협회장을 비롯한 법무사들은 “사회 양극화가 갈수록 심해 헌법가치가 제대로 작동되고 있는지 의문”이라며, “부동산 문제 등으로 청년들이 근로의욕을 잃어가고 있고, 국민들이 기울어진 운동장을 말하고 사다리가 존재하지 않는 사회로 여긴다”며 지지선언을 시작하였다.

“이러한 현실에서 헌법 제1조를 읽으며 두렵고 엄숙한 마음으로 출마를 선언한다는 이재명 후보의 출사표는 우리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안겨주기에 충분하고도 신선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재명 후보는 성장과정과 풍부한 행정경험에서 우리 사회의 지향점이 어떠해야 하는지를 누구보다 잘 알고 실천해 왔다며 머리로만 아닌 뜨거운 가슴으로 정책을 말하고 있다”며, “이 후보에게서 민초 국민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잘 묻어난다”며 지지이유를 밝혔다.

특히 “이러한 이재명 후보의 정책 기조는 지난 100여년 동안 우리 이웃, 특히 사회적 약자와 애환을 같이해 온 생활법률전문가인 법무사와 너무도 잘 들어맞는다”며 전국 법무사들의 지지이유를 밝혔다.

이들은 “이재명은 반드시 해낼 것이다. 반드시 해낼 자가 이재명 후보밖에 없다는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며 지지선언을 끝냈다.

이날 지지선언 현장에는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홍정민, 최기상 의원이 함께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