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영화의전당,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실시
상태바
부산광역시 영화의전당,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실시
  • 문순옥 기자
  • 승인 2019.07.2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의 영·유아 교육 기관 프로그램을 진행 -
영화의 전당 유아통합예술체험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

영화의 전당은 유아와 교사를 대상으로 흥미로운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영화의전당에서 내 친구 쭉쭉이와 찰칵찰칵'은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부산문화재단과 (재)영화의전당이 주관하는 「2019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부산시 25개의 유치원 및 어린이집과 함께한다.
 
 이 프로그램은 영·유아기 아동들의 기본 발달 영역을 세심하게 고려해 개발된 통합예술교육과정으로 잉스(ING’S)문화예술교육연구소 함수경 대표와 부산의 유아문화예술교육 전문가들이 프로그램 개발을 주도하여 무용, 음악, 미술,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이 참여해 영화의전당에 맞는 유아통합예술체험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기관 당 4회기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2회는 유아기관에서 직조 놀이를 통해 관계를 배우고 ‘빛’을 주제로 추상적인 것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영화의 전당'이라는 문화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예술교육의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유아들이 문화시설에 대한 이해와 공간을 인식하고, 개별적으로 자극과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미적 경험을 제공하며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종사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영화의 전당에서 내친구 쭉쭉이와 찰칵 찰칵’ 교사 직무연수도 함께 진행된다.
 
10~11월 진행 예정인 직무연수를 통해 유아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다양한 교수·학습방법 으로 유치원 교육에서부터 미래역량교육의 기초가 다져지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프로그램을 신청한 23개 영·유아 교육기관 중 부산검찰어린이집, 킴즈포레어린이집, 풀꽃유치원, 반여1동 어린이집이 프로그램에 참여 중이며, 약 80여 명의 유아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