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단소방서, 심폐소생술 교육 기자재 무상 대여 서비스 실시
상태바
인천공단소방서, 심폐소생술 교육 기자재 무상 대여 서비스 실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1.07.2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나 개인에게 비대면 응급처치교육을 활성화 할 예정
인천공단소방서는 초기 응급처치 중요성 홍보 및 현장 응급처치 활성화를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 기자재 무상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인천공단소방서]

인천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초기 응급처치 중요성 홍보 및 현장 응급처치 활성화를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 기자재 무상 대여 서비스를 실시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대시민 응급처치교육이 중단됨에 따라 자발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위하여 기자재를 무상으로 대여해주기 위한 서비스다.

심폐소생술 기자재 무상 대여대상은 공단소방서 관내에 있는 학교 및 유치원, 취약계층시설 등에 소속된 단체나 개인 모두 가능하고,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관할 소방서에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후, 심폐소생술 마네킹과 교육용 자동 심장충격기를 3일간 자유롭게 사용한 뒤 반납하면 된다.

또한 기자재 대여 대상에게 화상강의 어플을 통하여 심폐소생술 방법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간 비대면 교육 중에 있으며, 더 나아가 교육을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에게 비대면 응급처치교육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김준태 서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시민 응급처치교육이 어려워진 때에 시기와 상황에 맞춘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춘 응급처치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안전한 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