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훈 의원, ‘내 삶을 지켜주는 문화·복지’ 주제로 정책토론회
상태바
이병훈 의원, ‘내 삶을 지켜주는 문화·복지’ 주제로 정책토론회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1.07.2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후보인 이낙연 후보도 참석해 모두발언을 통해 문화와 복지관련 정책비전 내놓을 계획
이병훈 의원
이병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의원이 싱크탱크 연대와 공생, 온민정책포럼과 오는 26일(월) 오후 3시 광주 전일빌딩에서 ‘내 삶을 지켜주는 문화·복지’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더불어민주당의 유력한 대선후보인 이낙연 후보도 참석해 모두발언을 통해 문화와 복지관련 정책비전을 내놓을 계획이다.

이번 토론회는 이병훈 의원이 이낙연 후보의 정책 싱크탱크로서 대학교수들이 중심이되어 구성된 단체인 『연대와공생』, 그리고 이낙연 후보를 지지하는 지역 대학교수 및 연구자 1천여명의 모임인 『온민정책포럼』과 함께 준비했다.

최근 지지율이 상승해 윤석열, 이재명 후보와 3강 구도를 형성하고, 호남에서 이재명 후보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선 이낙연 후보는 이번 토론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문화, 복지관련한 비전을 제시하고, 연구자들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문화·복지 분야로서 이낙연 국회의원이 모두발언을 진행하고 박신의 경희대학교 교수가 <호남권 문화 관광산업 성장과 거점화 방안>에 대해 발제에 나선다. 또 송창영 광주대학교 교수는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AI중심 스마트시스템 도입>을 주제로, 진현정 중앙대학교 교수는 <농어촌 지역주민 소득 및 복지지원정책>을 주제로 발제하며, 문현철 초당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